뉴스 . News

‘No 담배꽁초, Zero 플라스틱’ 줍깅 챌린지로 서면을 싹 쓸다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는 지난 2일 오후 (사)생명그물(대표 이준경)과 함께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서면 쌈지공원일대에서 줍깅 챌린지 행사를 실시했다.

‘줍깅’이란 ‘줍다’와 ‘조깅’이라는 단어가 합해진 형태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도 줍는 것을 말하는 환경운동이다.

이번 줍깅 챌린지는 서면 쌈지공원에 하수구에 버린 담배꽁초 필터의 미세플라스틱이 우리밥상으로 돌아온다는 퍼포먼스를 담은 ‘No 담배꽁초, Zero 플라스틱’ 환경 조형물을 설치한 것을 기념해 추진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챌린지 시작 30여분 만에 10리터 종량제 봉투에 담배꽁초와 일회용 커피잔 등이 가득 채워 도심환경에 대한 시민의식 부족에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서은숙 구청장은 “도시환경 정비를 위한 지역 환경단체와의 지속적인 협업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추진할 계획이며,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부산진구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진구는 지역과 참여자를 확대해 줍깅 챌린지를 정례화 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70515534033898